엑셀에는 한글이나 MS워드와 같은 각주 기능은 없지만 각주처럼 문서를 작성할 순 있습니다.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, 모든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▽ 윗주를 통해 주석, 각주를 넣는 방법인데요. 각주를 넣고 싶은 셀을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윗주 편집을 눌러 주석 내용을 작성합니다.
▽ 윗주 필드 표시를 선택하면 입력한 주석이 보입니다.
▽ 두번째 방법은 위 첨자를 통해 주석 번호를 달고, 내용을 넣는 방법입니다. "1)"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우클릭 후 셀 서식에 들어가 "위 첨자"에 체크를 하면 작은 1)로 변경됩니다.
▽ 이렇게 1)이 작게 위 첨자로 변경되면 아래에 1) 항목의 내용을 적으면 되겠죠?
엑셀에는 다른 워드 프로그램과 같은 주석 메뉴가 없기에 이러 방법으로 주석을 달아야 합니다.